마카오소개 관광지 먹거리 사우나  
마카오의 대표적인 요리 - 메케니즈
1500년대 몀 제국의 눈대를 도와준 댓가로 마카오 거주권을 얻게 된 포르투갈 사람들은 고향의 음식을 마카오로 가져오기 시작했고, 마카오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들로 자기들의 조리법과 혼합했다. 세대를 거듭하며 포르투갈 요리를 자연히 즐기게 된 마카오 사람들이 가세해 마카오만의 독특한 메케니즈 요리가 완성됐다.
딤섬요리
딤섬요리는 레스토랑 내부를 도는 음식수레에 둥근 바구니가 작은 자기 그릇에 담겨 나온다. 맛있는 음식을 주문하고 싶다면 손수레를 멈춰 세우고 직접 원하는 딤섬을 고르면 된다. 딤섬의 갖가지 모양과 크기, 그리고 조화된 스타일은 맛 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도 재미와 만족을 준다.
팟시우 라우 (Fat Siu Lau) 레스토랑
펠리시다데 거리 근처에 본점, MGM그랜드마카오호텔 근처에 지점이 있는 포루투갈 메케니즈 레스토랑이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디자인이 돋보이는 곳으로 좀 더 모던하고 트렌디한 분위기 속에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에스카다 (Reataurant Escada) 레스토랑
우아하고 기품있는 인테리어와 외관이 빛나는 이 곳은 세나도 광장의 한 구석에 위치해 있어 언제나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연인과 함께 그윽한 밤을 즐기기 위한 예약자들이 특히 많다.
에스파소 리스보아 (Espaco Lisboa) 레스토랑
한국 관광객에게는 드라마를 통해 알려 졌지만 사실 이 곳은 끌로안의 몇 안되는 레스토랑 중 하나로 이 마을 분위기를 유독 좋아하는 일본인들에게는 오랫동안 ‘Must Visit’ 레스토랑 중 하나로 꼽히곤 했다. 전체 요리 중 1~2개 정도만 메케니즈 요리이며 나머지는 포루투갈의 가정식 요리.